제목 [방방창업] 실내방방 매장의 성수기, 비수기에 관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04-25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 물론 읽어보면 아주 당연합니다.
 
일년 열두달중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르는 달은 5월달입니다.
실내방방의 성수기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입니다.
 
일주일중 주중대비 주말 매출이 3-5배 많습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장사가 잘 될 수 밖에 없는 5월달, 여름방학, 겨울방학, 주말에 대해
매출을 더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연구하셔야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장사 잘될때는 고객이 많다는 얘기이므로 이때 추가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판매아이템을 집중적으로 고민하셔서 매장에 비치해야 합니다.
 
비수기, 이시점은 매장에 고객이 많이 오지 않는다는 겁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때는 무조건 우리매장에 오게 만드는 이벤트와 홍보에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읽어보시면 당연한 얘기, 왜 당연하게 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점주분들은 분석을 안합니다.
 
장사는 고객과의 심리전이고 분석싸움입니다.
 
당연한걸 당연한게 실행하면, 매출대비 20%는 올라갑니다.
더불어 최소 2주일에 한번, 아니면 한달에 한번 정도는 잘되는 다른 실내방방 매장에
가셔서 인테리어를 제외한 다른 무언가가 있나 발품 파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이쪽 계통사람들이 문만 열어놔도 고정비가 적으니까
돈번다고 말씀할 겁니다.
 
세상에 그런 편한 장사없습니다.
남보다 조금은 다르게, 경쟁력있게 친절하게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방방매장에서 초기에 모래놀이에서 통밀놀이로 현재는 편백나무칩 놀이로
트렌드가 바뀐 이유를 아시면, 제말씀도 이해를 하실거라 믿습니다.
 
지금은 타아이템보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창업업종이 실내방방입니다.
향후 3년뒤가 될지, 2년뒤가 될지, 몇년뒤가 될지는 누구도 예측 못하지만
어느시점이 오면, 이아이템도 그렇게 쉬운 업종은 아닐거라는 걸 알게 될 겁니다.
 
그런걸 미리미리 준비하고 조사하는 사람만 살아남습니다. 지금보다는 최소 1년뒤에도
경쟁력 있는 매장을 만들면, 이아이템만큼 좋은 아이템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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